Codex

Interested in functions, hooks, classes, or methods? Check out the new WordPress Code Reference!

ko:Customizing Feeds

This article is marked as in need of editing. You can help Codex by editing it.

피드, 신디케이션RSS와 같은 용어가 헷갈리면 신디케이션을 지금 읽어본다. 워드프레스 피드 및 신디케이션에 대한 개념을 알게 될 것이다. 워드프레스 피드 문서로 기초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지금부터 이 문서는 여러분이 피드의 개념 및 사용 방법을 알고 있다고 가정한다.

사용자 정의 피드는 독자에게 블로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추가적인 공동 작업자 또는 친구의 친구 파일에 대한 링크를 포함할 수 있다. 반대로, 불필요한 데이터를 제거하거나 또는 저작권에 대해 기계가 있을 수 있는 버전을 제공하여, 신디케이션이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한할 수도 있다.

워드프레스 피드를 생성하는 방법

워드프레스는 사이트의 피드를 표시하기 위해 피드 템플릿을 사용한다. 콘텐츠를 표시하기 위해 테마 템플릿을 사용하는 방법과 매우 비슷하다. 이 피드 템플릿은 wp-includes 워드프레스 디렉터리에 있다. 이 코어 파일은 테마 시스템과 직접 호환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테마 기반 솔루션(아래 추가 정보 및 링크 참조)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정의 페이지 템플릿을 사용하거나 또는 사용하는 템플릿을 변경할 수 있다. or change which templates are used.

워드프레스에 포함된 피드 템프릿:

feed-rss2.php 
RSS 2.0 형식으로 항목을 표시.
feed-rss.php 
RSS 0.92 형식으로 항목을 표시.
feed-rdf.php 
RDF/RSS 1.0 형식으로 항목을 표시.
feed-atom.php 
Atom 형식으로 항목을 표시.
feed-atom-comments.php 
댓글 표시 - 모든 글의 가장 최근 댓글 또는 특정 글의 댓글 중 하나 - Atom 형식.
feed-rss2-comments.php 
댓글 표시 - 모든 글의 가장 최근 댓글 또는 특정 글의 댓글 중 하나 - RSS 2.0 형식.

피드 사용자 정의

피드를 사용자 정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타사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추가하거나 또는 필요에 따라 피드 템플릿을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 등이 있다.

피드 템플릿 사용자 정의

피트 템플릿 편집은 테마 템플릿 편집과 매우 비슷하다. 그러나, 피드 템플릿은 테마 시스템과 통합되지 않는다; 다른 피드 버전을 사용하려면, 추가 피드 템플릿을 만들어야 한다.

피드 템플릿은 /wp-includes/feed-{type}.php 파일에 있고, rdf, rss, rss2atom 형식을 포함한다. 이것은 wp-includes/functions.php에 정의된 동작을 사용하는 피드 rewrite 규칙으로 작동하고, wp-includes/default-filters.php에 있는 add_action을 사용하여 첨부된다.

자신의 템플릿을 우선 적용하기 위해, 기본 동작을 취소하고, load_template을 호출하는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사용자 정의 글 형식(custom post type)을 위한 템플릿 디렉터리에 있는, 기본 RSS2 피드 템플릿을 사용하는 예제이다:

remove_all_actions( 'do_feed_rss2' );
add_action( 'do_feed_rss2', 'acme_product_feed_rss2', 10, 1 );

function acme_product_feed_rss2( $for_comments ) {
    $rss_template = get_template_directory() . '/feeds/feed-acme_product-rss2.php';
    if( get_query_var( 'post_type' ) == 'acme_product' and file_exists( $rss_template ) )
        load_template( $rss_template );
    else
        do_feed_rss2( $for_comments ); // Call default function
}

많은 전문 템플릿 태그는 콘텐츠의 서식을 지정하는데, RSS 표준을 따른다. 이 태그는 다음과 같다:

타사 소프트웨어

일부 타사 웹 서비스를 사용하여 피드를 관리하고,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이런 서비스를 사용하여, 피드를 읽은 사람의 수 계산하거나, 또는 블로그와 Flickr 사진을 통합하는 것과 같은 일을 할 수 있다.

이런 서비스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신규 피드 확인

신규 피드를 보기 위해, 인터넷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피드리더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다. 여러분의 피드가 다른 리더에서 좋게 보일 수 있지만, 여전히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피드 형식은 기계가 읽고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다; 피트 템플릿 오류는 일부 또는 모든 피드리더가 피드를 읽을 수 없게 한다. 그러므로, 변경을 한 후에는, 피드가 적절한 표준을 충족하는 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유효성 검증 서비스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추가 정보 및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