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x

Interested in functions, hooks, classes, or methods? Check out the new WordPress Code Reference!

ko:Using Smilies

This article is marked as in need of editing. You can help Codex by editing it.

스마일리(smileys)란 무엇인가?

"이모티콘"으로 알려진, 스마일리는 글을 작성할 때 감정을 전달하는 상형 문자(glyphs)이다. 글의 지루함을 달래는 좋은 방법이다. smile emoticon

텍스트 스마일리는 2개 이상의 문장 부호를 입력하여 작성한다. 예제는 다음과 같다:

;-)smile emoticon을 표시한다
:-)smile emoticon을 표시한다
:-(sad emoticon을 표시한다
:-?confused emoticon을 표시한다

이모티콘과 역사를 자세히 알아보려면, Wikipedia entry on Emoticons를 참조한다.

워드프레스는 스마일리를 어떻게 처리하나?

기본으로, 워드프레스는 텍스트 스마일리를 자동으로 상형 문자 이미지로 바꿔준다. 글에서 ;-)를 입력하면 미리 보기 하거나 또는 공개할 때 smile emoticon이 보이게 된다.

그래픽 스마일리 기능을 해제하려면

그래픽 스마일리 기능을 해제하면, 입력하는 일반 텍스트가 그대로 표시된다.

  1. 관리 화면으로 이동한다
  2. 설정 -> 쓰기를 선택한다
  3. 표시 방식 섹션에서, ":-)나 :-P 같은 이모티콘을 그래픽으로 나타내기" 체크 박스 선택을 해제한다.

이모티콘을 해제하고, 글에 ;-)을 입력하면, 글을 미리 보기 하거나 공개할 때 ;-)으로 표시된다. 따라서 일반 텍스트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없다. wink emoticon

스마일리 별 해당 텍스트

스마일리 이미지와 이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텍스트*:

icon text text full text icon full text
smile :) :-) :smile: lol :lol:
biggrin :D :-D :grin: redface :oops:
sad :( :-( :sad: cry :cry:
surprised :o :-o :eek: evil :evil:
eek 8O 8-O :shock: twisted :twisted:
confused :? :-? :???: rolleyes :roll:
cool 8) 8-) :cool: exclaim :!:
mad :x :-x :mad: question :?:
razz :P :-P :razz: idea :idea:
neutral :| :-| :neutral: arrow :arrow:
wink ;) ;-) :wink: mrgreen :mrgreen:

* 때로는, 동일한 스마일리를 표시하기 위해 다양한 텍스트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일리 문제 해결

왜 작동하지 않는가?

워드프레스 관리자가 스마일리를 비활성화 했거나, 스마일리 이미지 파일이 /wp-includes/images/smilies에서 삭제되었을 수 있다.

왜 나만 작동하지 않는가?

스마일리가 다른 사람들은 작동하는데, 여러분은 작동하지 않는다면:

스마일리 텍스트 전·후에 공백 하나를 입력한다. 이것은 실수로 텍스트 주변에 스마일리가 포함되는 것을 방지한다. redface emoticon

스마일리 텍스트 전·후에에 따옴표 또는 쉼표를 사용하지 않는다. rolleyes emoticon

스마일리 이미지가 저장되는 곳은?

스마일리 또는 이모티콘 이미지 그래픽은 /wp-includes/images/smilies 디렉터리에 저장된다.

스마일리(smileys)는 이 문서에서 'eys' 철자법을 사용하고, 스마일리 이미지 디렉터리 이름은 'smilies를 사용한다, 'ies' 철자법을 사용한다. eek emoticon

스마일리 이미지를 다르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은?

스마일(smilies)들을 필터링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다.

원하는 이미지를 서버(예: wp-content/images/smilies)에 동일한 이름으로 업로드하고, 사용하는 테마의 function.php에 이것을 넣는다:

add_filter('smilies_src','my_custom_smilies_src', 1, 10);
function my_custom_smilies_src($img_src, $img, $siteurl){
    return $siteurl.'/wp-content/images/smilies/'.$img;
}

이것은 http://example.com/wp-includes/images/smilies/icon_question.gifhttp://example.com/wp-content/images/smilies/icon_question.gif 로 대체할 것이다.

스마일리 이미지가 없는 이유?

최근에 이미지를 업로드하였다면, 이미지가 FTP 프로그램에 의해 ASCII 형식으로 업로드 되었을 수 있다. BINARY 형식으로 전송되도록 스마일리를 다시 업로드한다.

일부 FTP 프로그램은 자동 감지 설정을 하여, 사용자 개입 없이 정확한 형식으로 업로드한다. 이런 설정을 할 수 있으면, 활성화한다.

스마일리 CSS

워드프레스에서 스마일리 이미지는, 글에 표시될 때, 자동으로 wp-smiley CSS 클래스가 적용된다. 이 클래스를 사용하여, 글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스마일리를 스타일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글에서 콘텐츠의 왼쪽에 이미지를 표시하고 텍스트는 이미지 주변을 흐르도록, 이미지를 설정하는 것은 흔한 방법이다. 이 방법을 적용하는 CSS는 아래와 같다:

.post img {
    float: left;
}

이것은 글(post)에 있는 스마일리 이미지를 포함한 모든 이미지에 적용된다. 스마일리가 인라인(inline)에 그대로 머물게 하려면 이 CSS보다 우선(override) 적용되어야 한다. CSS에 아래 코드를 추가한다:

img.wp-smiley {
    float: none;
}

워드프레스의 CS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SS를 참조한다.


스마일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