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x

Interested in functions, hooks, classes, or methods? Check out the new WordPress Code Reference!

ko:WordPress Semantics

As with many software packages, WordPress has its own lingo or jargon. This article will introduce you to some of the terminology used in WordPress.

워드프레스 용어 소개

워드프레스는 개발자웹블로깅 또는 블로깅 소프트웨어로 개발하였다. 코덱스 용어사전에 정의된 블로그는 온라인 저널, 일기 또는 개인 또는 그룹이 공개하는 연재물이다. 많은 블로그는 속성 상 개인적이다. 소유자의 의견과 관심 사항을 반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블로그는 이제 비즈니스, 정치, 엔터테인먼트 세계에서 중요한 도구가 되었다.

블로그Content Management System (CMS)이다. CMS는 Wikipedia에서 "공동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블로그Content Management Systems는 모두 웹사이트 (줄여서 사이트)의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는 특정 주제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모아 놓은 곳으로 생각될 수 있다. 이 정보는 소유자의 개인적인 생각이 아닐 수도 있다. 최근에는 워드프레스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 워드프레스 개발자는 일반적으로 블로그 대신에 사이트를 더 많이 사용한다.

콘텐츠 용어

WordPress Terminology
Introduction
Developers
Blog
Content Management System
Content
Posts
Dashboard
Media
Categories
Tags
Custom Taxonomies
Post Meta Data
Custom Fields
Permalinks
Pages
Custom Post Types
Design
The Loop
Templates
Template Tags
Template Hierarchy
Headers
Sidebars
Archives
Archives (by Category)
Archives (by Tag)
Database
MySQL
Themes
Child Themes
Theme Development
Plugins
Administration
Administration Panels
Links
Link Categories
Registered Users
Roles and Capabilities
Comments
Comments Comments SubPanel
Comment Moderation
Discussion Settings
Spam
Combating Spam
Help
Finding WordPress Help
WordPress FAQ
Troubleshooting
WordPress Lessons
WordPress Support Forum
Help with Codex

워드프레스에서 단어을 구성하는 단어를 말한다. 은 블로그의 주요 요소(또는 콘텐츠)이다. 은 저작물, 작품, 토론, 담론, 사색 즉, 블로그 소유자와 저자의 외침이다. , 대부분, 이 블로그의 존재 이유이다; 이 없으면, 블로그가 아니다!

글 작성 과정을 쉽게 하기 위해, 워드프레스는 모든 저자가 필요하면드래그 앤 드롭으로 이동할 수 모듈을 갖춘 완전한 기능을 갖춘 저작 도구이다. 알림판 빠른 공개 모듈로 글을 빨리 작성하고 공개하기 쉽다. 글을 작성하지 못할 변명의 여지가 없다.

블로그에 필수적인 것은 미디어로 알려진 사진, 이미지, 사운드, 동영상이다. 미디어로 블로그를 강화하고, 콘텐츠에 생명을 불어 넣는다. 워드프레스는 글에 직접 미디어를 삽입하고, 미디어에 업로드하여 나중에 글에 삽입하는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이 다양한 미디어를 관리할 수 있다.

글 작성 과정 중 글을 카테고리에 할당하는 부분이 중요하다. 워드프레스에서 각각의 글은 하나 이상의 카테고리에 분류된다. 카테고리 는 속성 상 계층적일 수 있다. 여기에서 하나의 카테고리는 여러 자식, 또는 손자 카테고리의 부모로 행동한다. 사려 깊게 카테고리 분류를 하면, 비슷한 콘텐츠의 글을 그룹화할 수 있다. 방문자의 탐색 및 사용에 도움이 된다.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태그 키워드도 각각의 글에 추가할 수 있다. 태그는 또 하나의 탐색 도구가 되지만, 속성 상 계층적이 아니다. 카테고리와 태그는 둘 다 분류 체계라 불리는 시스템의 일부분이다. 카테고리와 태그로 충분하지 않다면, 사용자는 사용자 정의 분류 체계를 만들 수도 있다. 이 분류로 글 또는 페이지 또는 사용자 정의 글 형식을 더 구체적으로 식별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글의 카테고리와 태그는 2개의 글의 메타 테이터 요소이다. 글의 메타 데이터는 각각의 글과 관련된 정보를 말하며, 저자 이름, 게시 일자 뿐만 아니라 카테고리도 포함한다. 글의 메타 데이터는 글을 설명할 수 있는 특정 단어 또는 키워드를 할당하는 사용자 정의 필드 정보도 참조한다. 그러나, 메타를 논하지 않고는 글의 메타 데이터를 언급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메타"~에 대한 정보"를 의미한다; 워드프레스에서, 메타는 보통 관리(administrative)-형 정보를 말한다. 그러므로 글의 메타 데이터 이외에, 메타는 검색 엔진을 위한 메타 태그 키워드와 마찬가지로 외부 세계에 웹페이지를 설명하고 정의하는데 사용되는 HTML 태그이다. 또한 많은 워드프레스 기반 사이트는 메타 섹션을 제공한다. 보통 해당 사이트에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하는 링크를 가지고 있는 사이드 바에 이 섹션이 있다. 그리고 메타 규칙을 알아야 한다: 이 규칙은 이 코덱스 또는 메타를 사용하면서 지켜야 하는 일반 규칙을 정의한다. MediaWiki namespace에서 코덱스 안의 관리 기능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것이 메타이다!

글이 공개되면, 블로그 독자는 댓글을 달 수 있고, 차례로 저자가 답변한다. 댓글 로 저자와 독자 사이에 의사 소통할 수 있다. 댓글은 대부분 블로그의 생명수이다.

마지막으로, 워드프레스는 페이지사용자 정의 글 형식이라는 2개의 콘텐츠 관리 도구를 제공한다. 페이지는 보통 "소개" 및 "문의" 페이지와 같은 정적인 정보를 보여준다. 속성 상 "변경되지 않는(timeless)" 페이지와 시간이 지나면 변경되는(time-oriented objects) 을 혼동해서는 안된다. 흥미롭게도,페이지댓글을 달 수 있다. 그러나 페이지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없다. 사용자 정의 글 형식은 글 또는 페이지와 다른 구조화된 데이터 형식을 나타낸다. 사용자 정의 글 형식으로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비디오 라이브러리, 팟캐스트, 인용, 채팅 등 사용자 또는 개발자가 상상하는 모든 글 형식을 쉽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다.

디자인 관련 용어

워드프레스 블로그 디자인과 관련된 용어를 논의하면, 워드프레스의 유연성을 알 수 있게 된다. 워드프레스 코어에, 워드프레스 개발자는 글 처리 과정을 조작하기 위해 루프라는 프로그래밍 구조를 만든다. 루프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중요한 PHP 프로그램 코드이다. 워드프레스를 강화하고, 사용자 정의 하기 위해서는, 루프의 메카니즘을 이해하여야 한다.

워드프레스 개발자는 루프를 사용하여 템플릿 태그를 만들었다. 이 태그는 동작을 실행하거나 특정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디자이너가 호출하는 PHP함수 그룹이다. 템플릿 파일의 기초가 되는 것이 템플릿 태그이다. 테플릿 (파일)은,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구조와 흐름을 제어하는, 템플릿 태그와 같은 프로그래밍 조각을 포함하고 있다. 이 파일이 워드프레스 MySQL 데이터베이스에서 정보를 끌어와서, 웹브라우저로 보내지는 HTML 코드를 생성한다. 템플릿 계층구조, 처리 과정의 순서,는 템플릿헤더, 사이드바아카이브를 포함한 출력 내용의 모든 측면을 제어하는 방법을 지시한다. 아카이브는 동적으로 생성된 글 목록으로, 날짜, 카테고리, 태그 또는 저자로 그룹화된다.

템플릿과 템플릿 태그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구성하는데 사용되는 2개의 조각이다. 테마는 사이트의 전반적인 디자인이며, 색상, 그래픽 및 텍스트를 포함한다. 테마피부라고도 한다. 최근의 워드프레스 발전과 더불어, 테마 개발은 뜨거운 주제이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소유자는 사용할 수 있는테마 목록을 볼 수 있다. 사이트 방문자에게 어떤 것을 보여줄 지를 결정하기 위해 이 테마 중에서 선택하게 된다. 사실, Theme Switcher Revisited Plugin을 사용하면, 워드프레스 디자이너는 방문자가 자신의 테마를 선택하게 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 기능 향상으로, 개발자는 사용자가 쉽게 사이트 외모 및 기능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도구를 추가했다:

  • 위젯으로 사이드바에 현재 날씨와 같은 프로그램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 메뉴로 사이트 상단에 표시되는 탐색 버튼을 쉽게 정의할 수 있다.
  • 배경(Background) 도구로 사이트의 배경 이미지와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 헤더 도구로 사이트 다양한 페이지의 상단에 표시되는 이미지를 제어할 수 있다.
  • 글 형식으로 특정 글의 표시 방법을 제어할 수 있다.(예. 글을 추가 정보(Aside) 또는 인용(quote) 또는 갤러리로 표시). WordPress Twenty Seventeen theme는 이 도구를 사용한 훌륭한 예제이다.

WordPress Twenty Seventeen theme에 대해 알아보자. 개발자와 사용자는 이 테마을 자세히 탐구하는 것이 좋다. WordPress Twenty Seventeen theme는 워드프레스 커뮤니티가 개발하였고, 메뉴 및 위젯과 같은 도구의 사용 방법을 보여주며, 추천하는 테마 코딩 기술 예제를 제공하고,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될 때 덮어 쓰게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자식 테마 개념을 강조하고 있다.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코어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사용자 정의 함수이다. 워드프레스 개발자는 유연성을 극대화하였고, 외부 개발자는 자신의 유용한 추가 기능을 만들 수 있게 함으로써, 코드가 팽창하는 것을 최소화했다. 플러그인 디렉터리에 의해 입증된 것처럼, 워드프레스의 모든 측면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다. 플러그인 관리 도구로 플러그인을 쉽게 찾고 설치할 수 있다.

관리자 용어

다음으로 워드프레스 사이트 관리와 관련 있는 용어를 검토하겠다. 포괄적인 관리화면에서 쉽게 블로그를 관리하고 모너터링할 수 있다. 관리자는 방문자에게 블로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요구하는 등의 많은 권한을 가진다. 새 글을 작성하고, 댓글 달고,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다. 관리자는 외부 세계와 블로그를 연결하는 링크 및 관련 링크 카테고리를 정의할 수 있다.

관리자는 사용자을 추가하고, 삭제하고,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 관리는 역할과 권한을 통제하거나, 승인하는 것을 말한다. 역할은 등록된 사용자가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말한다. 단순히 로그인 권한만 부여하거나 관리자 역할을 부여할 수도 있다.

관리자가 관심을 가져야 하는 중요한 사항은 댓글 검토이다. 댓글, 토론이라고도 함,은 방문자가 글 작성자에 대한 응답으로 남긴 글이다. 블로그 "상호작용(give and take)"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러나 댓글스팸 댓글 또는 악의적인 의도가 있는지점검되어야한다. 워드프레스 관리 댓글 화면l에서 댓글을 추가하고, 변경하고, 삭제하기 쉽다.

관리자는 최신 기능, 버그, 보안 수정 사항 등이 적용되도록 워드프레스 촤신 버전을 유지해야할 의무가 있다. 관리자를 위해, 워드프레스에는 워드프레스의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는 간단한 업데이트 도구가 있다. 업그레이드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

도움말 용어

마지막으로 워드프레스 도움말 관련 용어이다. 무엇보다도 각각의 관리화면 상단에 도움말 탭이 표시된다. 도움말을 클릭하면 현재 화면의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상황에 맞게 설명하고, 다른 주제에 대한 링크도 표시된다. 워드프레스 사용자는 다른도움말 자료를 사용할 수도 있다; 도움말 찾기,문제 해결워드프레스 FAQ (자주 하는 질문)을 읽어 보기 바란다. 워드프레스 시작하기를 숙지하면, 독자는 워드프레스의 세계로 바로 입문할 수 있으며, 워드프레스 레슨에서는 워드프레스의 다양한 측면을 심도 있게 공부할 수는 자습서를 제공한다. 워드프레스 지원 포럼에서는 많이 알고 있는 자원봉사자가 여러분의 질문에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콘텐츠 도움말에는 수 백개의 문서가 있으며, 여러분이 워드프레스 성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워드프레스 이름의 역사

워드프레스의 기술적 용어 이외에, 워드프레스라는 이름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이다. "워드프레스"라는 이름은 Christine Selleck (관련 글 참조)가 처음에 동전으로 주조하였다. printing presses와 함께 시작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 대한개발자 Matthew Mullenweg's의 욕망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런 의미에서, 프레스는 기자, 언론인, 컬럼리스트 및 사진 작가의 세계를 말한다. 워드프레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말(words)을 공개할 수 있게 하는 인쇄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선택된 이름이다.

More Information and Resources

See Also

External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