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x

Interested in functions, hooks, classes, or methods? Check out the new WordPress Code Reference!

ko:New To WordPress - Where to Start

This article is marked as in need of editing. You can help Codex by editing it.

워드프레스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시작을 위한 단계별 계획이다. 진행 중 도움이 필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많은 옵션이 이 글에 나열되어 있다. 흥미로운 워드프레스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1 단계 - 읽기

flowchart

워드프레스는 훌륭한 제품이다. 사용하기 쉽고, 매우 강력하고, 유연하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데 귀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기 전에, 시작하는데 도움이 되는 읽어야 하는 문서이다.

2 단계 - 계획 수립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및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필요한 것과 해야 할 일을 정리해 놓아야 한다. 안되어 있으면, 지금 정리한다. 다음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다음 문서는 워드프레스 작동 방법 및 워드프레스 사이트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사이트의 워드프레스 사용 방법을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에게 다음 질문을 해보자.

  • 워드프레스를루트 디렉터리나 하위 디렉터리에 설치할 것인가, 또는 워드프레스를 사용할 것인지를 결정하기 위해 테스트 사이트를 생성할 것인가?
  • 콘텐츠를 그룹으로 분류하기 위한, 사이트 categories|카테고리 목록을 작성하였는가?
  • 사이트에 추가할 회사 소개, 문의, 또는 이벤트와 같은 페이지 목록을 작성하였는가?
  • 사이트의 헤더 디자인에 원하는 것을 생각해 보았는가?
  •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블로깅을 시작하기 위한 주제 목록을 작성하였는가?
  • 워드프레스에 소셜미디어를 통합하는 방법과 작업 흐름(workflow)에 대해 생각해 보았는가?

3 단계 - 워드프레스 설치

이 정보와 여러분이 수립한 계획을 가지고, 워드프레스를 설치한다.

4 단계 - 워드프레스 설정

설치가 끝나면, 워드프레스 작동 방법을 설정한다.

모든 기능과 관리 화면에 대해 이해를 하려면, 관리 화면 지침을 자세히 검토하고 확인한다.

사용자 프로필 정보를 생성하는 도움말은, 여러분의 워드프레스 테마에 있다. 사용자 > 당신의 프로필 페이지에서 지침을 참조한다.

사이트명과 기타 정보를 설정하기 위해, 관리화면 >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한다.

몇 개의 글을 공개한 후, you can experiment with the full edit or quick edit features in the 관리 화면 > > 모든 글 화면에서 편집 또는 빠른 편집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관리 화면 > 페이지 > 새 페이지 추가로 이동하여 "소개(About)," "문의(Contact)" 및 기타 정보 페이지를 추가한다 .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외모(look and feel)를 변경하려면? 관리 화면 > 외모 > 테마로 이동한다.

시간을 가지고 워드프레스 공식 문서 사이트인 워드프레스 코덱스를 탐색한다. 워드프레스 레슨 및 아래 문서를 읽으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외모와 테마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외모는 몇 번의 클릭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다.

이제 선택한 테마와 관련해서 신경 쓰이는 사항 및 테마 작동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이 간단한 지침으로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자 정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처음부터 새로운 테마를 만들거나, 중요한 변경을 하거나, 또는 공개적으로 배포하기 위해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소스(HTML, XHMTL 및 CSS)를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다음 문서로 시작할 수 있다:

전문 웹 디자이너가 특별히 제작한 사용자 정의 워드프레스 테마를 원한다면, 인터넷에서 자격을 갖춘 웹디자이너를 검색하거나, 지역 사회에서 찾아보는 것이 좋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가

워드프레스에 더 많은 기능, 선택권 및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라는 "부가 기능(add-on)" 스크립트 및 프로그램이 많이 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사이트 정보의 결과를 사용자 정의하거나, 기상 정보를 추가하거나, 맞춤법 검사 기능을 추가하거나, 또는 사용자 정의 글 목록 및 약어를 제시하는 등의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플러그인 작동 방법 및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검색하는 위치에 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조한다:

워드프레스 고급 사용

이제 기본 기능 및 워드프레스 작동 방법을 이해하였으므로, 워드프레스를 더 자세히 탐구해보자. 아래 링크에서 PHP, HTML, XHTML 및 CSS와 친숙해질 수 있다:

추가 도움이 필요할 때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혼란스럽거나, 작동하지 않는 상황일 때, 정말 하지 않고 간단하고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워드프레스가 무료이면서 오픈 소스일지라도, 실제로 수 백 명의 자원봉사자가 열정적으로 여러분을 돕고 있다. 아래는 공식적인 워드프레스 공간이다:

워드프레스에 환원

이제 여러분은 완벽한 워드프레스 사용자이다. 워드프레스 코덱스, 지원 포럼, 개발, 기타 자원봉사 노력(커뮤니티 포털) 등으로 재능을 기부해보자. 워드프레스는 무료이면서, 전적으로 자원봉사자가 지원한다.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하다.